교수소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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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수

박종승
직위(직급)
교수
전화번호
032-835-8428
이메일
jong@inu.ac.kr
사이트
http://ecl.inu.ac.kr
연구분야
게임공학, 증강현실, 시각정보처리
세부내용

연구실적


<논문>

- 평면 확장 기법 기반의 실감 증강현실 게임 개발,한국게임학회 논문지 ,23() ,5,PP.77~90 ,2023.10.27

- Spherical PTAM : a versatile SLAM for spherical video,MULTIMEDIA TOOLS AND APPLICATIONS ,82() ,21,PP.32151~32175 ,2023.09.01

- 혼합 현실에서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을 위한 사람의 자세 추정,한국게임학회 논문지 ,22() ,4,PP.27~38 ,2022.08.20

- 실내 환경에서 직육면체 검출을 통한 AR 게임 공간 구성,한국게임학회 논문지 ,21() ,5,PP.3~16 ,2021.11.30

- 큐브맵 비디오에서 칼만 필터를 사용한 빠른 패턴 추적,한국게임학회 논문지 ,20() ,6,PP.43~51 ,2020.12.20

- 자기장 센서를 사용한 AR 게임에서의 평면 추적 정확도 개선,한국게임학회 논문지 ,19() ,5,PP.91~102 ,2019.10.31

- 바닷속 세계 RPG의 스토리 설계 및 구현,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,32() ,3,PP.11~21 ,2019.09.30

- 구면 파노라마 영상에서의 딥러닝 기반 객체 인식,한국게임학회 논문지 ,18() ,5,PP.5~14 ,2018.10.31

- Character Warping for Smooth Transition of Game Characters,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,31() ,3,PP.111~120 ,2018.09.30

- 큐브맵을 사용한 구면 영상에서의 평면 텍스처 대치,한국게임학회 논문지 ,17() ,6,PP.153~164 ,2017.12.30

- 영역 분할에 기반한 구면 영상에서의 바닥 검출 기법,한국게임학회 논문지 ,17() ,6,PP.139~152 ,2017.12.30

- 립모션을 사용한 원거리 가상 객체의 조작 및 게임 응용,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,30() ,4,PP.123~129 ,2017.12.30

- Estimating deformation factors of planar patterns in spherical panoramic images,MULTIMEDIA SYSTEMS ,23() ,5,PP.607~625 ,2017.10.01

- FPS 게임의 시가지 맵에서 옥외광고 자동 배치 기법,한국게임학회 논문지 ,16() ,6,PP.69~78 ,2016.12.31

- 밸런싱을 고려한 RPG 게임에서의 플레이어의 스킬 커스터마이징,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,29() ,3,PP.59~64 ,2016.09.30

- 구면 파노라마 영상을 위한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,정보과학회논문지 ,43() ,4,PP.437~449 ,2016.04.29

- 게임 플레이어의 신체 측정 정보를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표현,한국게임학회 논문지 ,15() ,6,PP.7~16 ,2015.12.20

- 영상 인페인팅을 이용한 틀린그림찾기 게임 컨텐츠 자동 생성 기법,한국게임학회 논문지 ,15() ,6,PP.121~130 ,2015.12.20

- CUDA 기반 영상 분할을 사용한 비사실적 렌더링,정보처리학회논문지.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공학 ,4() ,11,PP.529~536 ,2015.11.30

- 구면 파노라마 영상에서의 평면 패턴의 기하 변환 추정,정보과학회논문지 ,42() ,10,PP.1185~1194 ,2015.10.31

- 동영상과 3D 모델의 혼합 표현에서의 비사실적 렌더링,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,12() ,07,PP.199~206 ,2014.07.31

- 색상 차이와 탐색 범위 제한을 사용한 표본 기반 인페인팅,정보과학회논문지 : 소프트웨어 및 응용 ,41() ,2,PP.139~152 ,2014.02.28

- Avatar Animation Using Skeleton Tracking With Kinect Sensor,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ments in Computing ,5() ,12,PP.339~344 ,2013.08.31

- Distance-based Searching in Patch-based Inpainting,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ments in Computing ,5() ,12,PP.332~338 ,2013.08.31

- Reconstruction of Camera Trajectories from Long Video Sequences,IJACT ,5() ,12,PP.326~331 ,2013.08.30

- Kinect 센서를 사용한 동작기반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,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,26() ,2,PP.147~153 ,2013.06.30

- Identification of Scene Locations from Geotagged Images,ACM TRANSACTIONS ON MULTIMEDIA COMPUTING COMMUNICATIONS AND APPLICATIONS ,9() ,1,PP.1~23 ,2013.02.01

- PTAM을 이용한 3차원 공간 구성 및 게임 응용,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,25() ,4,PP.73~80 ,2012.12.30

- 행렬 분해 제약을 사용한 다중 영상에서의 투영 복원,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,15() ,6,PP.770~783 ,2012.06.01

- AR-Room: a rapid prototyping framework for augmented reality applications,Multimedia Tools and Applications ,55() ,3,PP.725~746 ,2011.12.01

- 잔차 거리를 사용한 특징점 매칭에서의 이상점 제거,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,8() ,11,PP.239~250 ,2010.11.01

- 광류를 사용한 빠른 자연특징 추적,정보처리학회논문지B ,17() ,5,PP.345~354 ,2010.10.01

- 증강현실 게임의 소프트웨어 디자인 프레임워크,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,4() ,22,PP.59~67 ,2010.09.01

- 증강현실 게임에서의 동작 기반 상호작용 설계 및 구현,한국게임학회논문지 ,9() ,5,PP.105~116 ,2009.10.31

- 증강 책에서의 마커 기반 상호작용 설계,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,7() ,4,PP.259~266 ,2009.08.31

- 인터액티브 증강현실 게임공간의 생성을 위한 편집도구 설계,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,16,PP.99~106 ,2009.03.31

- Stable 2D Feature Tracking for Long Video Sequences,Signal Processing ,1() ,1,PP.39~46 ,2008.12.30

- 영상에서의 분할정보를 사용한 스테레오 조밀 시차맵 생성,정보처리학회논문지B ,15-B() ,6,PP.517~526 ,2008.12.30

- 학업성취도 향상을 위한 컴퓨터게임의 활용,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,14,2008.09.30

- 눈동자 검출 및 시선추적을 통한 간접 인터페이스 제어 시스템,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,6() ,4,PP.158~164 ,2008.08.30

- Vision-based real-time camera match moving using a known marker,Optical Engineering ,47() ,2,2008.02.28

- 실사 영상을 사용한 3차원 아바타 얼굴 텍스쳐 생성,한국게임학회논문지 ,8() ,1,PP.49~58 ,2008.02.28

- 2차원 딜로니 삼각화를 이용한 3차원 메시 생성,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,13() ,4,PP.21~27 ,2007.12.31

- Implementation of the Vitual Drum Kits using 3-Axis Accelerometer and Wireless Communication Modules,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,5() ,4,PP.202~210 ,2007.12.31

- 긴 비디오 프레임들에서의 강건한 2차원 특징점 추적,정보처리학회논문지B ,14() ,7,PP.473~480 ,2007.12.31

- Incremental approach to shape recovery and registration from a sequence of images,Optical Engineering ,46() ,11,2007.11.30

- 화재시 가시도 변화에 따른 대피속도 산정에 관한 연구,한국안전학회지 ,22() ,5,PP.21~26 ,2007.10.31

- 모양기반 영상검색을 위한 골격 나무 구조,정보처리학회논문지B ,14() ,4,PP.263~272 ,2007.08.30

- 복잡한 도시장면의 고속 렌더링을 위한 기여도 컬링 기법,한국게임학회논문지 ,7() ,1,PP.43~52 ,2007.03.31

- 개선된 직교분해기법을 사용한 빠른 구조 복원 및 융합,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,10() ,3,PP.303~315 ,2007.03.31

- AR Table Tennis: A Video-Based Augmented Reality Sports Game,LNCS ,4282() ,PP.197~206 ,2006.12.31

- Fast Vision-Based Camera Tracking for Augmented Environments,LNCS ,345() ,PP.1018~1023 ,2006.12.31

- Parallel Processing for Reducing the Bottleneck in Realtime Graphics Rendering,LNCS ,4261() ,PP.943~952 ,2006.12.31

- View-Dependent Simplification of Complex Urban Science Using Weighted Quadtrees,LNCS ,4282() ,PP.1243~1252 ,2006.12.31

- Three-View Shape Recovery and Incremental Registration of 3D Point Sets,LNCS ,4113() ,PP.1201~1206 ,2006.12.31

- Hierarchical Contribution Culling for Fast Rendering of Complex Scenes,LNCS ,4319() ,PP.1324~1333 ,2006.12.31

- Increasing Camera Pose Estimation Accuracy Using Multiple Markers,LNCS ,4282() ,PP.239~248 ,2006.12.31

- Vision-Based Real-Time Camera Matchmoving with a Known Marker,LNCS ,4161() ,PP.193~204 ,2006.12.31

- 가상 객체 합성을 위한 단일 프레임에서의 안정된 카메라 자세 추정,정보처리학회논문지B ,13() ,5,PP.499~506 ,2006.10.30

- Vision-Based Bare-Hand Gesture Interface for Interactive Augmented Reality Applications,LNCS ,4161() ,PP.386~389 ,2006.09.30

- 사용자 손동작 추적에 기반한 증강현실 게임 인터페이스,한국게임학회논문지 ,6() ,2,PP.3~11 ,2006.06.30

- 비디오 영상에서의 비보정 3차원 좌표 복원을 통한 가상 객체의 비디오 합성,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,9() ,4,PP.421~433 ,2006.04.30.

 

<저서>

- DirectX 10을 통한 3차원 게임 프로그래밍,그린 ,2009.01.01